사학연금홈페이지로 연결 사학연금웹진홈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TP창업지원센터』

지난해 사학연금공단 부산회관에 개소한 TP창업지원센터가 올해 1기로 입주했던 3개의 창업기업을 졸업시키고 2기 창업기업을 맞이하였습니다. 비어있던 공간을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던 처음의 목표가 조금씩 그 결실을 거두고 있습니다.

올해 부산경제진흥원의 추천과 공단의 심사를 거쳐 입주한 3개의 창업기업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업별 콘텐츠, 서비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단 소식01

쇼이

대표: 조영준, 0zoo2@naver.com

쇼이는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그룹입니다. 2017년 창업 이후,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VFX, 라이브 액션을 기반으로 한 광고, 홍보영상, 바이럴, 브랜드 필름 등의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영상콘텐츠 제작을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각각의 프로젝트를 수행 할 때마다 시각적 즐거움과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한 독창적인 연출과 기술개발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공단 소식02

KNN한국방송진로교육원

대표: 이상영, lsy43601133@gmail.com

KNN한국방송진로교육원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진로 직업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꿈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내적동기를 부여하고, 직업 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설립된 교육 콘텐츠 개발 회사입니다. 현재 4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스마트팜, 스트리밍, 코딩, 드론 등의 미래산업 체험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공단 소식03

G10(지텐)

대표: 김현철, khc0628@hanmail.net

G10(지텐)은 초경량, 고탄성, 고내마모 EVA 소재를 연구·개발하여 다양한 제품에 접목함으로써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된 소재들은 다양한 브랜드의 신발뿐만 아니라, 각종 패션잡화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며, 쇼핑몰을 비롯한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G10(지텐)은 보다 높은 기능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학연금 사회가치실현팀(061-338-0042, 0045)

이벤트보기

이벤트보기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독자의견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