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홈페이지로 연결 사학연금웹진홈

‘중소기업·소상공인과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소개

농업회사법인 송시마을 주식회사

공단 소식 01 진짜배기 촉촉한 오란다
9,000원 / 10봉

내 가족이 먹는 먹거리, 도시와 농촌이 함께 공유하는 송시마을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송시마을은 마을 전체가 친환경 재배단지로 인증을 받아 농특산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송시마을의 주요사업은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을 매입하여 판매하는 것입니다. 또한 폐교였던 금봉분교를 리모델링해 힐링여행을 주제로 농촌체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송시마을은 기업의 이윤만을 목표로 하지 않고 마을도 같이 성장하는 상생기업입니다. 귀농인과 마을주민이 협업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과 상생하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가공 부가가치 창출 등 마을기업으로서 책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송시마을의 대표브랜드는 지역농산물 판매사이트인 ‘시골여자의 바른 먹거리’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송시마을의 대표상품 중 하나인 ‘촉촉한 오란다’는 기성제품이 아닌 전통방식의 수제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란다’는 설탕의 단맛이 아닌 조청을 사용해 인공적이지 않은 은은한 단맛과 함께 한과의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합니다.

대표자 박윤덕 • 위치 전남 여수시 돌산로 1478
T. 061-644-2047 • 주요제품 농산물, 오란다, 식혜
홈페이지 (판매)http://countrygirl.co.kr/ (체험장) http://www.songsi.co.kr/

영농조합법인 지내들

공단 소식 02 강호청찰보리쌀
2,000원 / 1kg

지내들 농부가 키워 지내들 농부가 판다

지내들 영농조합법인은 전남 영광의 찰보리특구지역인 지내들에서,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농촌 여장부들이 함께 만든 마을기업입니다. 고령농업인 40여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매출액의 80%를 지역주민과 나누는 착한기업이기도 합니다. 지내들은 ‘농작물은 주인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 라는 말을 믿고 모든 농산물을 애지중지하며 소중하게 키워내고 있습니다. 무농약 재배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지내들 쌀과 보리쌀을 중심으로, 기타잡곡과 간편식, 곡물파우더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내들이 키워 낸 대표상품 중 하나인 ‘강호청찰보리쌀’’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찰지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따로 불리지 않아도 되고 일반 쌀에 한줌만 더 넣어 만들면 더욱 건강한 식탁이 완성될 것입니다. 양질의 토양에서 친환경 우렁이농법으로 생산되며, 지내들 농민이 직접 선별하여 포장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대표자 김순례 • 위치 전남 영광군 천년로 910-7
T. 061-352-4051 • 주요제품 곡물, 보리가공품, 라떼파우더
홈페이지 (판매)https://jinaedeul.com/

해당 페이지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본사(나주)가 위치한 전라남도,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이 달은 사회적 경제 육성법에 따른 ‘사회적 기업의 날’(7.1.)과 ‘사회적 경제주간’(7.1.부터 1주간)이 속하는 달로, 사회적 경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과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업소개 게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소개기업 선정은 전남도와 센터, 그리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상생누리 사이트(www.winwinnuri.or.kr)를 통해 이루어지며, 제품 구매와 관련한 문의는 각 기업의 연락처 및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경제 지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보기

이벤트보기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독자의견

독자의견